생활정보 함께나눠요

[살림꿀템]모도리 깔끔도마세트로 예쁜주방(feat이유식도마)

스노우라이언 2021. 8. 19. 14:15

안녕하세요. 스노우라이언이예요
오늘은 요즘 핫한 모도리 도마를 사용한 찐 리뷰를해볼게요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라 궁금했어요. 결론적으로 주방분위기나 손쉽게 사용하기에는 훌륭했던 모도리 깔끔도마세트 랍니다 :)

저희는 이유식 준비를하며 처음 내돈내산으로 도마를 알아보게되었어요. 기존에는 보통의 편백 나무로 만들어진 도마를 사용했어요

평소에 도마 어떻게 사용하세요?
끓는 물로 세척도 하고 잘 관리한다고 생각했지만 물때 얼룩이 스물스물 생기고 오래 사용하다보니 기스들은 피할 수 없더라고요

모도리도마세트



아이 이유식 도마를 구입할 겸~
가족 요리도 겸할수 있는 세트 제품으로 찾아봤어요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모도리 도마세트
쉐프나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이용해서 많이 보았듯, 첫인상은 참 예쁘다 싶었어요^^
주방이 환~~해지는 느낌ㅎㅎ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주방이 참 깔끔하다고 생각되었거든요. 파스텔톤의 은은한 색감과 도마 걸이와 커버도 있다보니
주방한켠에 자리잡아놓으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었어요

모도리 도마 세트/ 이유식도마 추천


모도리 도마 사용해본 찐~후기


1. 주방 정리정돈
여러개의 도마들이 있지만 도마 걸이에 한번에 걸수 있으니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요.

정리와 수납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싱크대 위 작은 공간에도 쏙 들어갈만큼 생각보다 얄상하더라고요



2. 용도에 맞게 사용(교차오염 방지)

이유식 겸 가족의 도마로 선택한데 가장 큰 이유
도마의 교차오염의 방지를 위해 이유식 도마의 경우 육류, 채소류 도마를 따로 사용해야해요

일반 도마를 사용하자니 여러개를 두기에 불편함이 있잖아요. 그런데 원하는 색별로 용도를 정해놓고 사용하니~자연스럽게 두루두루 손이 가게 되더라고요.

처음 이유식 도마용도로 사용할때에는 아이용과 가족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했고
유아식을 시작한 지금은 채소류 육류 종류로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요리를하다보면 도마가 부족해서 썰고 또 씻어서 재료를 손질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모도리 도마세트는 여러개의 도마를 사용하다보니 재료손질을 쭉 마치고 설겆이를 하게되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었어요



3. 칼자국없이 튼튼하고 부드러운 재질
비슷한 느낌의 도마들이 많이 있긴한데 기능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한것같아요.
부드러운 탄성이 있는 재질이라 재료를 손질하고 옮기기도 좋았고 생각보다도 정말 칼자국이 남지 않는편이였어요

특히 하나하나 도마를 낱개로 구매할 수도 있어서 혹시나 오염이나 교체주기가 된다면 낱개로 교체가 가능하다는점이 실용적이고 좋았어요 👍

모도리 도마세트/ 이유식 도마

모도리 도마세트/ 이유식도마 추천


4. 주방 인테리어 효과
색이 너무 예뻤어요 :D
사실 이 이유가 강력했지요

특히 하얀 주방에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효과도 있었고, 도마커버에 간단한 메모도 가능한점이 좋았어요

자석이 부착가능해서 도마커버에는 그날의 메뉴나 백주부 레시피들을ㅎㅎㅎ 기록해놓았어요.
평소 주방상부장이나 냉장고에 메모를 붙여놓자니 조금 지저분해지기도했는데, 요리메뉴나 식단들을 적어놓으니 바로 바로 확인하고 기억하기에 효율적이였던것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부모님댁도 하나 바꿔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아무래도 요즘 집콕기간이 더 길어지면서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많은데~큰 가구를 바꾸는건 쉽지 않지만, 이런 작은 변화도 기분좋고 이 공간에 설레임을 만드는것 같아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