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함께나눠요

닥터피엘 세면대필터 샤워기필터 설치후기/네고왕 내돈내산

스노우라이언 2024. 7. 26. 13:51

네고왕 닥터피엘 세면대 필터 설치후기

 

네고왕에서 닥터피엘 샤워기필터 세면대필터 구입한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세면대필터의 장점과 설치 방법, 사용효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게요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1. 아이를 키우시는 가정

2. 피부가 건조하거나 두피 트러블이 종종 발생되시는분

3. 부모님댁의 노후주택이나 건선이나 건조한 피부로 고생하시는분께 추천 

 

가족의 건강을 위해 구입한 닥터피엘 내돈내산 후기

 

저희는 아이가 태어나면서 샤워기 필터를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었어요

아토피피부는 아니지만 매우 건조한 피부타입이라 종종 피부트러블이 생기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몸을 씻는것 뿐만 아니라 머리도 감고 이물로 양치질도 하니 입안에 자연스럽게 들어가고 두피에 불순물들이 남기도 해요

 

신도시 신축 아파트라 필터 제품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인근의 수도공사 후 이물질이 많이 떠오르는걸 보게되었어요. 처음 샤워기필터만 하나 먼저 사용해보고 결정하려고 했는데 한 달 사이에 검은 이물질들이 많이 생겼어요. 저희 세대 말고 인근 아파트에서도 비슷한 후기들이 많았고, 샤워기필터와 세면대필터 주방 싱크대까지 필터를 일괄 교체했어요

 

닥터피엘 프리미엄 세면대필터로 구입했어요
네고왕 닥터피엘 프리미엄 세면대 필터 제품구성/언박싱

달터피엘 필터의 효능

1. 불순물과 염소제거 냄새제거

요즘 면세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샤워기필터, 세면대필터 등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닥터피엘은 기존의 이물질이나 녹물을 걸러주기도 하고 잔류 염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정수기의 원리와 비슷하니 냄새제거의 효과도 있어요

 

2. 절수효과

아이들 샤워기에서 많이 보던 부드러운 미세한 물줄기

수압이 더 좋아졌는데 오히려 물은 절약되는 효과가 있어요

 

3. 초미세 헤드 물줄기로 촉각이 예민한 아이들도 편안하게 사용해요

기존 샤워기를 교체했던 이유 중 하나로 아이를 목욕시키는 게 쉽지 않았어요

강한 물줄기가 따갑게 느껴지기도 했나봐요

 

이번 세면대 필터까지 한 번에 교체하고 아이에게 물어보니

초미세 샤워기처럼 보드라워져서 손 씻을 때도 좋다고해요

 

스스로 가서 씻으려는 모습을 보며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만족감이 컸답니다

 

저희 세면대에 닥터피엘 프리미엄 필터 제품을 구입해서 설치해보는 과정이랍니다

닥터피엘 세면대필터 교체 방법

세면대필터는 샤워기 필터보다 조금 교체하는데 시간이 더 걸렸어요

기본형으로 장착되어 온 제품이 저희 집에 맞지 않아서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비교해보느라 몇십분 소요된것같아요

힘이 드는 작업은 없었어요

 

기존 세면대 입구는 분리가 아주 쉽게 가능했어요

여기에 맞는 크기의 중간 연결 부분을 찾는 게 시간이 조금 소요되었어요

 

저희와같은 디자인의 세면대라면오른쪽 상단의 연결부위의 제품으로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오른쪽 파란 고무패킹과 셋트로 키가 큰 제품이 잘 맞았네요

이대로 고무패킹을 하나만 해서 물을 틀면보니 물이 새어 나왔어요

그래서 이음새 부분에는 동봉된 파란색 고무패킹을 2가지 모두 끼워주었어요

 

교체하며 잘 빠지지 않을 때는 동봉된 도구를 이용하시거나 고무장갑을 끼고 돌려보세요

 

필터 교체주기

기준 2개월~4개월

저희 샤워기는 내부 필터만 두 달 사이에 교체해주고 있어요. 신축이라 녹물은 나오지 않지만 아직 공사중인 곳이 많은지 검정 고무가루 같은 이물질이 나올 때가 많답니다

특히 수도공사가 안내된 날은 조금 더 이물질이 보이기도해요

당분간 아이와 함께하는 공간에서는 정수필터를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네고왕 닥터피엘 내돈내산 구입후기

 

네고왕 닥터피엘 프리미엄 세면대필터 설치후기

 

합리적인 소비하는 방법

브랜드마다 다른 제품군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요

첫 구매에 신중하셔야할건 우리집에 맞는 적절한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시는거예요

 

한번 구입하시면 내부 소모품인 필터는 브랜드별 호환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집의 수도 상태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골라보세요

 

저희는 할인 기간이 큰 이벤트 시기에 정수 필터만 여유롭게 구입해 놓고있어요. 가성비 높은 알뜰한 쇼핑이 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