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함께나눠요

네스프레소머신 물이안나와요(에어락 문제해결)

안녕하세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물이 나오지 않을때
쉽게 집에서 해결했던 방법을 기록해볼게요


집에 작은 홈바를 만들어두고
매일 잘 사용하던 네스프레소머신이 있어요


오랜만에 커피숍 외출 느낌 좀 내볼까싶어서
캡슐커피를 작동시켜보았어요
'웅~' 작동하는 소리는 나는데
소리만 요란하고 커피가 안나왔어요

먼저 네스프레소머신 물통을 확인하니 물이 없었네요~.~
(이때부터가 문제였던거죠)

다시 물통에 물을 채워넣고
커피를 다시 내려보았지만
이번에도 소리는 요란하게 나고
커피가 안내려지는 문제발생은 같았어요

여러번 룽고버튼을 눌러보아도 마찬가지였어요

이러다 더 크게 고장나겠구나 싶었어서
여러 문제 해결방안을 찾아보고
쉽게 해결한 이야기를 소개해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어락현상

"물이 나오지 않은 에어락현상
이전 구모델에 잘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라고해요"

커피가 추출되는 배관에
물이 따라 들어가며
압력을 받아 이동해야하는데
공기가 사이에 들어가서 물이 나오지않는 현상이예요

저의 경우에는 물통이 비어있는 상태로 작동을 시킨게 문제가 된듯해요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어락현상 해결



네스프레소 에어락현상 해결방법

1. 캡슐투입 레버를 위로 올리고 다시 작동시켜보세요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초기 세척하던 과정을 한번 반복해주세요

2. 물통에 물을 충분히 채워주세요



3. 전원을 켜고 깜박임이 끝나면
룽고버튼 두가지를 동시에
5초간 꾸욱 눌러주세요

잠시 후 따뜻한 물이 주르륵 나올거예요

팁!!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물이 흐르지않게 확인하세요

한 컵 대고있다가 찰랑찰랑 넘칠정도로 순식간에 물이 나와서 마냥 좋아하고 있다가 깜짝놀랐네요




4. 다시 룽고버튼을 두개 눌러주면 정지된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어락 현상외에도 캡슐커피 입자의 밀도가높아서 추출이 잘 안되는경우도 있어요

특정 색상의 캡슐이 더 자주 그러네요
그래서 캡슐을 꼽기전에
한번 흔들어준뒤 넣어주고는해요

캡슐커피 한잔 편히 마시려다 대청소를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