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요리

15분이면 뚝딱! 맛있는 태국음식 팟타이만들기

안녕하세요 스노우라이언이예요 :D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요리하는 태국음식
팟타이만들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평소 태국음식 중 팟타이를 별미로 즐겨먹었어요

요즘 외식을 자제하다보니 식당을 찾을일이 줄어들고 덕분에 집에서 인생 최대 요리를 하고있는듯해요

참고로 즐겨찾는 이태원의 왕타이 태국음식점이 있는데 가까이 이태원 방문하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식사하고 와보시길 추천드려요
이곳 팟타이를 먹어본지 1년이 넘은듯하네요

너무 많이 먹어봐서 이미 다 아는맛이니ㅎㅎ
집에서 입맛을 더듬어 몇번 만들어보았더니
어느새 뚝딱 한접시가 만들어졌여요
뿌듯뿌듯~!!

 

팟타이 만들기

 

팟타이 재료

필수재료: 쌀국수 면, 새우, 계란, 팟타이소스
선택재료: 땅콩(땅콩가루), 마늘, 숙주나물 등


선택재료들은 기호에 따라 있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예요

 


팟타이 만들기


1.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새우를 다진마을과 함께 볶아냅니다


2. 다른 냄비에는 물을 끓여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쌀국수면을 넣고 끓여주세요
면의 굵기에 따라 익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10분 15분가량 익혀주었어요

팟타이 만들기:쌀국수 면 익히기

3. 프라이팬에 계란후라이를 만들어주고
다 익었다면 기존 새우를 볶아둔 팬에 합쳐주세요

팟타이만들기

4. 숙주나물 (또는 양배추 넣기)
며칠 연속 만들어먹었다고 이날은 숙주가 똑 떨어졌네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ㅎㅎ마침 집에 양배추가 있길래 숙주 식감처럼 만들어보려고 함께 넣어봤어요

뭐니뭐니해도 숙주가 있으면
아삭아삭 식감과 시원한 맛이 더 가미되어 좋답니다


5. 팟타이소스 넣고 프라이팬에 한번 더 볶아내기
팟아티소스는 브랜드별로 다양한 시판 제품들이 많이 나와요.
국내 브랜드들도 맛이 좋은제품들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현지에서 수입된 제품이 가장 맛이 좋았어요


6. 더 맛있게 드시려면
땅콩을 갈아서 솔솔 뿌려주거나
땅콩소스를 조금 곁들여 드셔보세요
팟타이소스의 새콤 달콤함과 잘 어울어져 풍미가 더욱 좋아진답니다

 

반조리식품이나 밀키트도 많이 먹게되는데요
그보다도 쉬운 팟타이 만들기ㅎㅎ
난이도는 별 하나예요

입에맛는 팟타이 소스만 준비된다면
집에 있는 재료들 냉장고 파먹기로 얼마든 응용이 가능한 메뉴랍니다 :)